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푸들 분양하기 전 종류,수명, 특징 등 공부하기!
    반려견 박사 2020. 3. 29. 17:05

     

     

     

     

     

     

     

     

     

     

     

     

     

     

    푸들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 하듯이 우리 반려견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푸들은 토이푸들, 미니어처 푸들, 미디엄 푸들, 스탠더드 푸들로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푸들의 종류가 네 가지인 건 아닙니다. 또한 털 색상에 따라서 구분되기도 합니다.

     

     

     

     

     

    푸들의 종류

     

    ◆ 스탠다드 푸들: 45~60cm / 2cm 범위까지 허용됩니다. 미디엄 푸들과 형태는 동일하고 특징도 같지만 체구가 더 크고 발달된 모습입니다.

     

    미디엄 푸들: 35~45cm

     

    미니어처 푸들: 28~35cm / 미디엄 푸들과 각 신체의 비율이 최대한 동일하지만 체구가 줄어든 모습이어야 합니다.

     

    토이 푸들: 24~28cm / 1cm 작은 범위까지 허용됩니다.

     

     

     

     

     

    푸들 관리법

     

     

     

    프랑스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프랑스의 국견이 푸들입니다. 영리하고 애교가 많아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양처럼 곱슬곱슬하고 촘촘한 털을 갖고 있는 푸들은 털이 잘 빠지지 않아 강아지 털이 많이 날리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분양하고 계십니다. 물론 털이 잘 빠지지는 않지만 빗질을 항상 해주면서 털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털을 관리하기 싫으신 분들은 3달에 한 번씩 미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푸들의 특징

     

     

     

     

    푸들은 인간과의 감정교류를 잘합니다. 외모처럼 예쁘고 사교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주인에게 애교도 잘 부립니다. 아이큐도 높고 영리해서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고 훈련에도 능숙함을 보여줍니다. 강아지를 많이 키워보지 않은 분들이 키우시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를 많이 키워보지 않은 분들이라고 해서 관심을 덜 주면 안 되겠죠? 키우기 쉬운 동물은 아마 어디에도 없을것입니다. 푸들은 혼자 있기 싫어하므로 집안에 돌봐줄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키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들이 잘 걸리는 질병

     

     

     

     

    다른 인기 견종들과 비슷하게 푸들 또한 여러 교배를 거친 견종이기 때문에 유전병이 많습니다. 특히 스탠더드 푸들에서 미니어처 푸들로 몸집이 작아지게 하는 교배 과정에서 관절 관련 유전병을 많이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슬개골 탈구는 물론이고 ◆연골 형성부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피부 문제가 과민성 피부염입니다. 푸들은 귀가 쫑긋 서 있지 않고 늘어진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환기가 잘 되지 않아 외이염에도 걸릴 수 있습니다. 

     

    우리 반려견들이 걸을 때 걸음걸이가 이상하지는 않은지? 걷다가 또는 앉아서 갑자기 귀를 뒷발로 긁지는 않는지? 에 대해 관심 있게 지켜보시고 이상이 있는 거 같다 싶으실 경우 가까운 동물병원을 찾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푸들의 수명은 12년에서 15년 정도로 오래 사는 수명에 속합니다. 오랫동안 함께해야 하는 반려견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푸들은 예쁜 외모와 감정이 풍부한 동물입니다. 사람의 손길을 많이 그리워하기 때문에 항상 누군가 옆에 있어주는 것이 푸들의 외로움을 덜 타게 하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